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코인

초보자를 위한 비트코인 블록체인 설명서

간부은 개미 2023. 12. 9. 22:38

 촉촉이 하우스

초보자를 위한 비트코인 블록체인 설명서

2017년까지만 해도 비트코인이란 단어를 들으면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였지만 현재는 어르신부터 초등학생까지 비트코인이란 단어를 못들어 보신분은 많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코인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 설명서
비트코인, 블록체인

 

 

비트코인 설명서

1)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든 최초의 암호화폐로서 화폐단위는 BTC 표시되며 시가총액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암호화폐의 대표코인입니다.

비트코인 시가총액
비트코인 시가총액

2) 비트코인 창시자

2008년 10월 31일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가 비트코인 백서를 작성 및 창시하였으며 중앙은행이 필요없는 개인간의 P2P방식으로 자유롭게 송금을 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사토시 나카모토는 블록체인을 창시한 사람이지만 이 사람에 대한 정보는 지금까지도 알려진게 없으며 이에 누구인지 현재까지도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사토시 나카모토는 2008년 11월 1일 비트코인 개인 대 개인 전자화폐 시스템이라는 논문을 작성하고 수백명의 암호화폐 전문가들에게 이메일을 보냄으로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3) 비트코인 특징

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져서 위변조 및 이중지급 등의 위험이 없습니다.

② 비트코인은 거래소를 통해 누구나 쉽게 구매, 판매가 가능합니다.

③ 비트코인 발행량은 2100만개로 한정되어 있어 희소성을 가집니다.

④ 거래자의 생성된 주소를 기반으로 송금이 이루어짐에 따라 익명성이 보장됩니다.

 

4) 비트코인 투자현황

비트코인은 현재 넥슨코리아를 비롯하여 테슬라 등 많은 기업들이 구매를 하여 보유 중이며 엘살바도르의 경우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승인받아 국가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미국도 현재 비트코인을 통한 결재가 가능한곳이 있습니다.

 

5) 상장거래소

비트코인은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암호화폐의 대표코인으로 현존하는 모든 거래소에 다 상장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국내거래소든 해외거래소든 비트코인은 어디에서든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해외거래소에서 바로 구매는 불가능하며 국내거래소를 통해 이체 시킨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블록체인 설명

블록체인은 탈중앙성, 투명성, 불변성, 가용성의 기술적 특징을 가진 기술로서 일반적으로 은행을 이용하는 거래 방식이 아닌 거래에 참여한 모든 인원에게 거래내역을 분산저장하여 해킹이 불가능하게 만든 시스템입니다. 중요한 특징으로는 거래를 진행함에 있어 중앙관리자이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블록체인 방식
출처 : SW 중심사회

 

최근 비트코인이 오르면서 많은 투자자에게 다시 한번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무조건 구매하기보다 비트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나 특징 등은 알고 구매를 한다면 조금 더 믿음이 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세계1위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시 거래수수료 최대  20% 할인 및 300달러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