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여행

경남 가볼만한 곳, 아이와 함께, 창녕 우포늪 생태체험장

간부은 개미 2020. 10. 7. 21:19

 육아가 행복인 세상 

경남 가볼만한 곳, 아이와 함께, 창녕 우포늪 생태체험장

 

안녕하세요?
날씨가 정말 좋죠.
계획 없이 어디론가 훌쩍 떠났습니다.
바로 창녕 우포늪입니다.
창녕 우포늪은 7년 전인가 가봤었는데 자전거 대여점 있었고, 그때 기억을 살려 아이와 자전거를 타야 하나 하다가 아직은 어려서 무리일 듯해서 유모차를 싣고 갔어요.

오잉. 여긴 어디?
내비게이션이 여기가 맞다는데 우리가 알던 우포늪이 아니네요.
늪만 있었는데 볼거리랑 쉼터도 많이 생겼더라고요.

집에 와서 찾아보니
저희가 갔던 곳은 우포늪 생태체험장입니다.
예전에 갔던 곳은 우포늪이고요.

내비게이션 믿고 간 곳은 우포늪 생태체험장입니다.

 

우포늪 생태체험장 위치

 

우포늪 생태체험장
경남 창녕군 대합면 우포 2로 370

주차는 제1 , 제2 주차장이 있어요.

 

우포늪 생태관 안내소

 

우포늪 생태관 안내소
경남 창녕군 유어면 세진리 256

 

자전거를 타시려면 우포늪 생태관 안내소로 가시면 되고 이것저것 체험하시려면 우포늪 생태체험장으로 가심 될 거 같아요.
우포늪 생태체험장이 아이와 함께하기 좋았어요.

 

우포늪 생태체험장 둘러보기

 

생태체험장 종합안내도를 찍어봤어요.
옆에 보이는 건물이 생태체험관인데 코로나로 임시휴관입니다.

창녕에서 하는 우포 잠자리 나라, 산토끼 노래동산은 코로나로 휴관이에요.

 

 

 

킥보드 보관소도 있고요.
킥보드를 많이 타고 다니나 봐요.

 

가을 하늘과 우포늪 정말 멋있었어요.

그런데 햇살이 너무 뜨거웠어요.

모자나 양산 꼭 필요해요.

 

벌써 코스모스도 흐드러지게 폈고요.

 

해충기피제 분사기가 설치되어있는 걸로 봐선 역시, 벌레들이 많다는 이야기겠죠?

아기용 기피제 꼭 붙이거나 뿌리세요.

낮에 가서 그런지 그렇게 달라붙진 않았어요. 

이게 뭐지 싶어 멀리서 찍어봤는데, 가까이 가보니 화장실입니다.

화장실을 늪에서 나룻배 타고 건너가는 모습을 형상화했네요.

 

중간중간 쉼터에도 손소독제가 구비되어있었어요.

 

쪽배 타기 체험장은 운영을 안 한 지 너무 오래돼서 쪽배가 다 물에 잠겼었어요.

다른 체험시설도 있었는데 다 운영을 안 하니, 아쉬울 따름입니다.

 

사진이 없긴 한데 전통 체험장이라고, 아이들이 놀만한 놀이터같이 생긴 곳이 있어요.

모래가 있어서 모래 놀이할 수 있고요. 짚라인을 탈 수 있는 곳도 있어요.

여기에 가실 때 꼭 모래놀이 세트 챙겨가세요.

저흰 안 챙겨가서 아이가 부러운 눈길로 쳐다보고 왔네요.

 

마무리

 

실외라서 바람 쐬기 좋은 곳 같습니다.

쉼터도 있고, 나무로 만든 조형물도 있고, 흔들 그네도 곳곳에 있었어요.

파릇파릇 초록색에 파란 하늘빛이라 어딜 찍어도 멋들어진 경치였어요.

 

아이와 함께 나들이 장소로 괜찮은 거 같아요.

 

 

이상 포스팅을 마칠게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