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 9

이더리움(Ethereum)이란 무엇인가? 향후 전망

촉촉이 하우스 이더리움(Ethereum)이란 무엇인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계약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분산 컴퓨팅 플랫폼이자 운영 체제로써 화폐단위는 ETH로 표시한다. 비트코인 이후에 등장한 알트코인 중 시가 총액이 가장 높은 대표적인 알트코인이다. 개요 2015년 7월 30일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개발함 블록체인에 화폐 거래 기록뿐 아니라 계약서 등 추가 정보를 기록할 수 있게 하여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을 만들고, 이 플랫폼을 이용하여 SNS, 이메일, 전자투표 등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는 시스템을 창안함 이더리움은 C++, 자바, 파이썬, GO 등 주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함 사건 2016년 6월The DAO에 대한 해킹 사건이 발생함 기존 이더리움에 대한..

암호화폐 거래소별 출금수수료 비교

촉촉이 하우스 암호화폐 거래소별 출금수수료 비교 현재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있고, 각 거래소마다 코인 종류 및 거래방식 등이 달라 여러 거래소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 예로 선물 거래를 하기 위해 해외거래소(바이낸스)를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고요. 이렇게 여러 거래소를 이용하다 보면 입출금을 하게 되는데 코인의 출금수수료가 거래소마다 달라 몇몇 코인들을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코인별 출금 최하수수료 코인의 종류가 워낙 많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알려진 코인 및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코인 몇 개를 추려 비교해보았습니다. 표의 가격 및 수수료는 2021.03.15(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가격(원) 바이낸스 업비트 빗썸 최하 수수료(원) BTC(비트코인) 66,000,000 0.0005 0.0..

바이낸스(Binance) BNB란 무엇인가?

▷ 촉촉이 하우스 바이낸스(Binance) BNB란 무엇인가? 아시다시피 바이낸스거래소는 수수료가 적고 암호화폐 거래량이 세계1위를 차지하고 있는 거래소로 BNB는 그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만든 암호화폐입니다. 바이낸스 코인(BNB)으로 불립니다. 2017년 7월 발행하였고 발행량은 2억개이며 그중 1억개가 유통되어 있습니다. BNB 사용용도 ▷ 바이낸스에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는데 사용할수 있습니다. ▷ 바이낸스 런치패드에서 주최하는 토큰 세일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 런치패드는 바이낸스가 새로운 암호화폐를 독점 출시하는 플랫폼 ▷ 많은 업체에서 BNB를 결제 수단으로 받아드리고 있습니다. ▷ 출시 예정인 바이낸스의 탈중앙화 거래소를 활성화 시키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BNB의 거래수수료 할인 바이낸스에..

가상화폐 관련 용어

촉촉이 하우스 가상화폐 관련 용어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알트코인 등이 급등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가상화폐 용어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암호화폐(Cryptocurrency) 암호학을 기반으로 하는 화폐로 정부 또는 중앙은행에서 발행하는 법정지폐와 달리 수학적 문제해결에 의해 생성된다. ▷ 알트코인 대안 + 코인이 합쳐져 만들어진 단어로 비트코인 대안으로 등장한 코인들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코인들을 알트코인이라고 합니다. ▷ 프로토콜 프로토콜이란 채굴, 거래 등의 코드 규칙을 말하며 이는 참가자들이 반드시 이러한 프로토콜을 준수해야한다. ▷ 포크 기본 프로토콜과는 다른버전을 받게 되는 순간을 지칭한다. ▷ 소프트포크 코인의 프로토콜..

페이코인(PCI)이란? 그리고 향후 전망

촉촉이 하우스 페이코인(PCI)이란? 그리고 향후 전망 최근 핫하게 알려진 페이코인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 코인이 왜 핫해졌는지? 왜 특별한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코인은 통합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다날에서 만든 코인입니다. 이 코인의 특징은 현재 한국에서 실생활에서 결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페이코인 결제란? 최초 실제 결제가 가능한 페이코인은 처리속도, 가격 변동에 따른 정산 및 수수료 부담 연동방식 문제를 해결한 블록체인 기반의 최초 암호화폐입니다. □ 장점 - 달콤커피, 도미노피자, 편의점 등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결재가 가능합니다. - 화폐 가치 변동 이슈를 피하고자, 원화 정산을 기반으로 합니다. - 타 지급결제서비스에 비해 수수료가 저렴하고 빠른 정산을 제공합니다. □ 서비스 프로세..

바이낸스 선물거래 시 옵션설정(TP/SL, 리듀스 온니, 포스트 온리)

촉촉이 하우스 바이낸스 선물거래 시 옵션설정(TP/SL, 리듀스 온리, 포스트 온리) 바이낸스 선물 거래 시 구매량을 정한 후 아래와 같이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 거래 시 옵션설정 - TP/SL (Take Profit / Stop Loss) 해당 설정을 체크하면 이익실현과 스탑로스 값을 입력하라는 입력창이 나옵니다. 해당 입력창에 본인이 구매하는 코인의 이익실현(익절) 및 스탑로스(손절) 가격을 설정해두면 됩니다. - 리듀스 온리 (Reduce Only) 리듀스 온리의 경우 거래 시 매도 등을 잘못하는 실수를 방지하는 옵션입니다. 거래 시 매수/롱으로 구매 후 급하게 매도를 하려는데 너무 급한 마음에 다시 매수/롱을 누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로 매도/숏을 해놓고..

가상화폐 에어드랍(Air Drop)이란? 스냅샷(sanpshot)이란?

촉촉이 하우스 가상화폐 에어드랍(Air Drop)이란? 스냅샷(snapshot)이란? 가상화폐를 거래하시는 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봤을 에어드랍(Air Drop), 스냅샷(snapshot). 이 두가지에 대해 아래와 같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드랍(AirDrop)이란? 에어드랍(Air Drop) 해석 그대로 공중에서 떨어진다는 뜻인데 특정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무상으로 코인을 지급하는것을 말합니다. 그 예로, 비트코인캐시가 나왔을때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1:1 비율로 비트코인캐시를 지급한 일이 있었으며, 이더리움은 오미세고를 이오스는 EOSDAC 코인을 지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에어드랍은 각 거래소에서 진행을 하므로 거래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스냅샷(snapshot)이란..

블록체인(Block Chain)이란?

촉촉이 하우스 블록체인(Block Chain)이란? 가상화폐, 비트코인에서 이용되는 기술이 블록체인(Block Chain)인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이 블록체인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블록체인의 탄생 블록체인은 2008년 발신자 '사토시 나카모토' 라는 이로부터 많은 암호학 전문가들이 메일을 받았고 그 메일에는 짧은 논문이 있었으며, 그것이 최초의 블록체인 백서(White Paper)였다. 여기에는 비트코인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이중 한 암호화 전문가와 사토시나카모토는 꾸준히 연락하며 비트코인 시스템을 개선하였고, 이를 통해 2009년 1월 사토시 나카모토는 비트코인을 탄생시켰습니다. 블록체인의 4가지 기술적 특성 1. 탈중앙성 블록체인의 가장 중요한 기술적특성으로 거래 기록이 담긴 것을..

바이낸스(Binance) 마진 거래, 선물거래 차이

촉촉이 하우스 바이낸스(Binance) 마진거래, 선물거래 차이 바이낸스에서 사용되고 있는 마진거래, 선물거래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화면에서 마진거래와 선물거래가 둘다 되지는 않습니다. 메뉴에 보시면 각각 따로 거래소가 존재합니다. 우선, 두 거래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마진거래 선물거래 배율 최대 10배 최대 125배 수수료 이자 펀딩피(Funding Fee) 공매도(숏) 가능여부 가능 가능 마진거래란? 마진거래는 교차3배, 격리 10배를 제공하고 있으며, 배율을 조정 시 투자한 금액을 제외하고 빌린 금액에 대한 이자를 부가하고 있습니다. (마진거래와 교차거래의 이자율은 동일) 예시) 1000 USDT 원금에서 X5 해서 거래시 X4에 대한 4000 USDT에 대해 이자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