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작업증명(Pow) 지분증명(Pos)의 차이

간부은 개미 2022. 8. 19. 07:00

 촉촉이 하우스

작업증명(Pow) 지분증명(Pos)의 차이

 

작업증명(Pow)란?

출처 : 블록미디어

작업증명(Pow)란 Proof of Work의 약자로서 어떤 작업을 통해 코인을 채굴하는 방식으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이 컴퓨터를 이용하여 어떤 문제를 풀어내고 이에 따른 보상으로 코인을 받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금광에서 광부들이 금을 캐는것과 유사하다고 하여 채굴(mining)이라고도 합니다. 곡객이 등을 이용한 광부 대신 컴퓨터로 비트코인을 대신 채굴하는것이죠. 이로서 문제를 풀기 위해 어느정도 이상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하고 이에 따라 한때 그래픽 카드 가격이 폭등하기도 하였습니다. 단점으로는 PC를 이용함으로 전기에너지의 사용도가 증가한다는 것이 있습니다.

 

지분증명(Pos)란?

지분증명(Pos)란 Proof of stake의 약자로 해당 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기준으로 코인을 보상받는 방식으로 스테이킹 등을 실시하여 보상받는 시스템입니다. 지분증명의 장점은 당연히 전기 과소비를 줄인다는 것과 Pow에 비해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일정수량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끼리 담합할 경우 탈중앙화정신을 약화시킬수 있습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탄소배출량 감소에 힘쓰고 있는 만큼 PC를 이용하여 과도하게 에너지를 소모시키기 보단 POS방식을 택하는것이 낫다는것도 저의 생각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시 거래수수료 20% 할인 및 $300 증정금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