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국내 입출금 가능 거래소와 접속차단 예정 거래소

간부은 개미 2022. 8. 19. 21:51

 촉촉이 하우스

국내 입출금 가능 거래소와 접속차단 예정 거래소

22년 8월 18일 금융정보분석원(FIU)에서 특금법을 위반한 16개 해외거래소들을 특금법 위반으로 수사기관에 통보하였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에 FIU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협조를 받아 이들에 대한 인터넷 접속을 차단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특금법에 보면 한글로 표시하도록 하면 안되는데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한것 때문에 위반으로 된것으로 판단됩니다. 일단 접속이 차단되면 VPN을 이용해도 되지만 그렇게 까지 해서 위험을 감수하면서 사용할 필요가 있나라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코인의 특징이 탈중앙화인데 정부에서 규제가 들어가니 원래의 주목적에서 점점 벗어나는것 같아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내국인 대상 미신고 영업한 외국거래소 명단

총 16개의 거래소이며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엠이엑스씨(MEXC·멕시) ▲쿠코인(KuCoin) ▲페멕스(Phemex) ▲엑스티닷컴(XT.com) ▲비트루(Bitrue) ▲지비닷컴(ZB.com) ▲비트글로벌(Bitglobal) ▲코인더블유(CoinW) ▲코인엑스(CoinEX) ▲에이에이엑스(AAX) ▲주멕스(ZoomEX) ▲폴로닉스(Poloniex) ▲비트엑스(BTCEX) ▲BTCC(구 BTC차이나) ▲디지파이넥스(DigiFinex) ▲파이넥스(Pionex)

 

해외 출금가능한 국내거래소

▲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오늘 코인 전체가 많이 내려갔네요. 주식이건 코인이건 현재는 모두 투자가 어려운것 같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저점이라 생각되네요. 다만 좀 더 저점에 사느냐 문제이겠지요.

 

선물거래를 하시는분들에게는 관계가 크게 없을듯합니다만 그래도 모든 거래는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해외거래소에서 거래를 원하시는 분들은 세계1위 거래소 바이낸스를 추천드립니다. 

2022.08.07 - [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바이낸스(Binance)] - 바이낸스 가입방법 가입 시 300달러 증정

 

바이낸스 가입방법 가입 시 300달러 증정

 촉촉이 하우스 바이낸스 가입방법 가입 시 300달러 증정 세계1위 거래소 바이낸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의 경우 코인 거래를 하시는 분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always-happy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