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바이낸스(Binance)

바이낸스 레퍼럴 가입 시 장단점(수수료 할인)

간부은 개미 2024. 4. 23. 10:04

 촉촉이 하우스

바이낸스 레퍼럴 가입 시 장단점(수수료 할인)

각종 해외거래소에 가입하려고 하다보면 조금만 찾아보면 아시다시피 레퍼럴 링크라는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레퍼럴이란 무엇인지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오늘은 레퍼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레퍼럴 장단점

 

바이낸스 레퍼럴이란?

레퍼럴이란 가상화폐 해외거래소에서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인플루언서 등에게 레퍼럴 자격을 주고 그 인플루언서들이 홍보를 통해 거래소를 이용하려는 사람들을 가입을 시킴으로서 그에 따른 혜택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1) 레퍼럴 혜택을 받는 방법

바이낸스의 경우 현물 20%, 선물 10% 거래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저의 경우 300달러 쿠폰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입 시 바이낸스 공식 홈페이지 가입이 아닌 할인링크를 통해 가입함으로서 해당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바이낸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고 싶으시면 가입 시 나오는 레퍼럴 코드 입력란에 할인코드를 넣어도 동일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결론은 수수료 할인 링크로 가입한다면 자동으로 레퍼럴 코드가 입력되니 수기로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가입자들의 혜택

가입자는 무조건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드 입력이 되지 않은 링크를 통해 가입 시 할인 적용이 전혀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냥 거래소에 가입하면 수수료 할인혜택이 전혀 없어 손해를 보게 됩니다. 

 

현물의 경우 20%, 선물의 경우 10% 수수료 할인이 들어갑니다. 그냥 가입하게 되면 이 할인을 놓치게 되는것이죠.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링크

https://accounts.binance.com/en/register?ref=N60S6JHP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3 How to buy Bitcoin and other cryptocurrencies on Binance

www.binance.com

 

3) 가입 시 확인사항

가입 하실 때 아래 화면처럼 Your commission kickback rate : 20% 이 문구가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현물 20%할인의 퍼센트를 홍보자가 조절할 수 있고 홍보는 20%라고 했는데 실제 보면 0% 또는 10%로 설정해 놓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가입 시 수수료 할인율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최근에 바이낸스 가입화면이 변경되면서 ID 입력 시 확인가능했던 수수료 할인률(Kickback rate)이 현재는가입 시  ID와 비밀번호 입력 후 나오는 Set up your account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에 가입 시 꼭 해당 할인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레퍼럴의 오해

레퍼럴에 대해 잘 모르시는 몇몇 유튜버 분들이 올린 글을 예전에 보았었는데요. 그 대표적인 오해가 가입자들이 청산 시 그 금액의 일부를 받는다는 설명을 하는것을 보았는데 이는 거짓입니다. 정확히 잘 모르고 그냥 얘기하는것 같더라구요. 모든 해외거래소들은 청산에 대해 인플루언서들에게 혜택은 주지 않고 있습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가입자들의 거래수수료의 일부를 받기 때문에 가입자가 청산 당하면 손해이고 반대로 꾸준히 거래해서 큰 돈을 벌기를 원할 뿐이죠

 

레퍼럴 가입 시 장단점

1) 장점

가입 시 할인혜택 kickback rate 20%(가입자가 받는 혜택)가 적용된 링크를 통해 가입 시 거래수수료가 20%를 평생 할인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2) 단점

단점은 없습니다. 가입링크를 통해 가입 안하면 그냥 가입자만 손해보는 구조를 띠고 있습니다.

 

레퍼럴 주의사항

일명 셀퍼럴이라고 해서 몇년 전까지만 해도 자기자신의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 그 계정링크로 가입해서 두 계정으로 10% 수수료를 받기도 했는데요. 당시에는 셀퍼럴이 거래소에 걸릴 경우 계정에 불이익을 준다는 경고가 있었습니다. 거래소는 각종 로그인 정보 등을 통해 검색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든 해외거래소는 셀퍼럴을 금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저도 가입 시 불이익을 우려하여 셀퍼럴을 쓰지 않고 인터넷에 있는 수수료 할인 가입링크를 통해 가입을 했습니다. 

 

현재는 셀퍼럴이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KYC 신분인증 때문인데요. 가족간에도 주소가 동일하다던지 각종 정보가 입력되기 때문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한 셀퍼럴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레퍼럴에 대한 오해가 최근 많이 생겨 한번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사실 레퍼럴을 통한 가입은 가입자, 홍보자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기능이라 이에 대해 정확히 알려드리고 잘못된 정보 또한 알고 가입을 하셔야 할듯하여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시 거래수수료 최대  20% 할인 및 300달러 지급 

 

바이낸스 가입방법(300달러 지급) 모바일 버전 총정리

촉촉이 하우스 바이낸스 가입방법(300달러 지급) 모바일 버전 총정리 가상화폐 세계1위 거래소 바이낸스 가입을 휴대폰으로 손쉽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총정리하였습니다. 실제 사진을 토대로

always-happyda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