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코인

비트코인ETF 이더리움ETF 블랙록

간부은 개미 2023. 11. 10. 23:07

 촉촉이 하우스

비트코인ETF 이더리움ETF 블랙록

 

EFT란 무엇인가?

ETF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하시는 분들의 경우 ETF에 이미 투자해보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ETF(Exchange 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는 거래소에 상장시켜 투자자들이 주식처럼 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보통 시장지수나 특정업종, 채권 등 다양한 자산과 연동시켜 특정지수의 움직임에 연동해서 가격이 변동되는 상품이죠. 펀드투자의 장점과 시장이 원한는 가격에 매매할 수 있는 주식투자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에서는 x2 상품으로 레버리지ETF나 반대로 움직일때 수익이 나는 리버스ETF 등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요청

최근 블랙록에서 비트코인 현물ETF를 승인 요청하여 이에 따른 승인 기대감으로 비트코인이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어제의 경우 블랙록에서 이더리움ETF도 신청서를 제출하였고 이에 따라 이더리움의 큰 상승이 있었습니다.

 

▶ 블랙록 소개

블랙록은 운용자산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인 미국 국적의 자산운용사입니다. 블랙록보다 운용자산이 큰 투자기관은 존재하지 않을 정도로세계 최대 규모이며 운용자산의 경우 9조4,252억달러(2023년 2분기)에 달합니다. 2023년 6월 비트코인 현물EFT를 나스닥과 CBOT에 상장하겠다는 계획안을 제출하였고  2주 뒤 SEC(증건거래위원회)에서 불허하여 무산되었습니다. 하지만 블랙록은 지금까지 SEC에 576건의 ETF상장을 신청하였고 1건을 제외하고 575건의 승인을 받아왔었습니다. 이번건으로 두번째 실패 사례가 되었지만 상장승인률로 보았을 때 조만간 승인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비트코인 ETF 제도권 진입시도

(1) 2013년 폐쇄형 펀드인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 출시

(2) 2017년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비트코인 선물 거래 시작 

(3) 2021년 비트코인 ETF 캐나다 금융당국으로부터 승인

 

이더리움 ETF 신청 제출

2023년 11월 9일 블랙록에서 아래와 같이 이더리움 현물 ETF신청서류를 나스닥에 제출하였고 현재 신청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미 이더리움 ETF의 경우 그레이스케일, 해시덱스 등 몇몇 회사들은 이미 제출하였지만 블랙록은 아무래도 최대규모의 자산운용사이다 보니 이 영향으로 어제부터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치며

최근 비트코인과 더불어 알트코인들이 상승하면서 다시 코인거래가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또 다시 많은 사람들이 진입하고 있는것 같은데요. 무작정 묻지마 식으로 매매를 하기 보다는 자신만의 매매법을 정하시고 안정적인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세계1위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시 거래수수료 최대  20% 할인 및 300달러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