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바이낸스(Binance)

바이낸스(Binance) 사용법(가입, 현물거래, 선물거래, 입금)

간부은 개미 2024. 4. 22. 18:50

바이낸스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국내거래소와 다른 인터페이스와 영어로 되어 있어 처음 사용 시 어려움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에 따라 바이낸스 가입부터 거래방법, 입금 등 바이낸스 사용법 가이드를 안내해 드립니다.

 

목 차

1. 바이낸스 가입방법(수수료 할인)

2. 바이낸스 거래 준비

3. 바이낸스 입금방법

4. 바이낸스 현물거래 방법

5.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1. 바이낸스 가입방법(수수료 할인)

바이낸스 사용법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바이낸스를 이용하기 위한 바이낸스 가입방법으로 가입 시 수수료 할인링크를 통해 가입을 진행합니다.

 

바이낸스 가입방법 설명서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가입링크

가입 혜택 : 현물20%, 선물 10%, 300달러 쿠폰 증정

수수료 할인 링크 (☜ 클릭)

 

선물 레퍼럴 코드 : dc10 (수수료 할인 링크로 가입 안하신분은 선물계좌 개설 시 입력 )

 

▶ 가입 시 수수료 할인적용 확인방법

가입 시 이메일과 비밀번호 설정 후 나오는 Set up your account 화면에서 Your commission kickback rate:20% 문구로 수수료 할인 20%를 받을 수 있는 것을 확인가능합니다.

바이낸스 가입 수수료할인

 

2. 바이낸스 거래 준비

바이낸스 가입이 완료되면 앱을 이용하여 거래를 위해 바이낸스 앱 버전을 Lite에서 Pro버전으로 변경해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에 바이낸스 앱에 접속하여 버전을 변경해 줍니다.

 

바이낸스 앱 메인화면에서 바이낸스 마크를 클릭 후 하단에 Binance Pro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Pro버전으로 변경됩니다.

바이낸스 거래준비

 

 

3. 바이낸스 입금방법

바이낸스 거래소로 원화를 입금하거나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등의 방법은 불가능합니다. 이에 국내거래소에서 바이낸스로 코인을 입금하여 USDT(테더)로 만들어 거래하는 방법입니다.

 

바이낸스에 입금하는 방법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국내거래소 빗썸, 업비트에서 입금하는 방법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 빗썸에서 바이낸스로 입금하는 방법

빗썸은 USDT구매가 가능합니다. USDT의 장점은 변화가 없는 스테이블코인이기 때문에 입금시간 동안 코인이 하락할 위험이 없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빗썸에서 바이낸스로 입금하는 방법 

 

(2)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입금하는 방법

업비트의 경우 USDT를 이용한 입금이 불가능합니다. 이에 리플이나 트론을 구매하여 입금하면 됩니다. 리플이나 트론의 경우 이체 수수료가 저렴하며 이체속도가 빠릅니다. 다만, 이체 시 코인가격이 상승하거나 하락할 수 있다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입금하는 방법

 

4. 바이낸스 현물거래 방법

바이낸스에 입금을 시키면 현물지갑에 USDT나 리플이 입금되고 리플의 경우 XRP/USDT에서 매매하면 USDT가 지갑에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SDT(테더)란?

USDT는 미국달러에 고정된 코인으로 미국달러와 1:1로 페깅 되어 있는 코인으로 쉽게 설명드리면 1 USDT는 1달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외거래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달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플(XRP)구매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이낸스 앱에서 Markets을 선택 후 Market에서 XRP를 검색한 후 XRP/USDT를 선택해 줍니다.

바이낸스 현물거래1바이낸스 현물거래2바이낸스 현물거래3

 

(2) Buy를 선택합니다. 현재 1리플 당 0.5893 USDT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화면에 대한 설명입니다.

Limit : 지정가를 설정하여 매매가 가능합니다. 

Limit를 누르면 Market으로 변경가능하며 Market 시 시장가로 매매가 가능합니다.

(4) 구매를 완료하시면 Holdings에서 XRP를 구매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현물거래4바이낸스 현물거래5바이낸스 현물거래6

 

팔 때는 Sell을 누른 후 똑같은 방법으로 매매를 하시면 됩니다.

 

5.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1) 바이낸스 Pro버전 변경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바이낸스 Pro버전으로 변경을 해야 선물거래가 가능합니다.

 

(2) 바이낸스 선물 퀴즈 풀이

선물 계좌 개설 시 수수료 할인링크로 가입하지 않으신 분은 선물레퍼럴 코드 입력란에 dc10을 입력해 줍니다.

 

선물계좌를 처음 개설한 후 실제 거래를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퀴즈가 나옵니다. 

 

바이낸스 선물 퀴즈 정답

 

퀴즈를 다 풀게 되면 바이낸스 선물거래가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1바이낸스 선물거래2바이낸스 선물거래3

 

(3)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① Isolated(격리) : 예를 들어 100 USDT에서 60 USDT만 선물을 했을 경우 청산되면 60 USDT만 사라지며 잔금인 40 USDT는 남아있게 됩니다. 다만 교차에 비해 청산가의 여유는 없습니다.

Cross(교차) : 예를 들어 100 USDT에서 60 USDT만 선물을 했을 경우 청산되면 나머지 잔금인 40 USDT를 포함하여 선물지갑에 있는 모든 금액이 사라집니다. 다만 격리에 비해 청산가의 여유가 있으며 선물지갑의 잔금이 많아질수록 청산가는 점점 멀어져 안전하게 됩니다. 

 

② 배율 : 선물거래 시 본인의 자금의 배율을 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 거래 시에는 최대 20배이며 며칠이 지난 후에는 추가로 배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Single-Asset Mode, Multi-Assets Mode를 선택할 수 있으며 Single-Asset일 경우만 격리가 가능합니다.

④ Limit(지정가), Market(시장가)를 선택하여 거래가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4

선물거래 한 직후 화면입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5

① Unrealized PNL(USDT) : 선물 손익 금액입니다.

② ROI : 선물 이익률입니다.

③ Size(BTC) : 배율을 적용한 현재 보유한 코인 수량을 나타냅니다.

④ Margin(USDT) : 배율을 적용하지 않은 순수 투자 금액을 나타냅니다.

⑤ Cross 5x : 격리모드로 5배 매매를 한 것을 확인가능합니다.

⑥ Entry Price(USDT) : 선물매매 시 초기 진입 가격 표시입니다.

⑦ Liq. Price(USDT) : 청산가로서 저는 숏을 했기 때문에 청산가가 현재 가격보다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⑧ Close : 수익 창출이나 손절 시 Close 하면 해당 포지션이 종료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바이낸스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이낸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충분히 숙지하신 후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선물의 경우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반대로 청산이 되면 투자금액을 잃을 수 있으니 처음 하시는 분들은 꼭 저배율로 하시기 바랍니다. High Risk High Return이 곧 선물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