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바이낸스(Binance)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입금하는 방법(100만원 이상)

간부은 개미 2024. 1. 29. 00:16

 촉촉이 하우스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입금하는 방법(100만원 이상)

트래블룰이 시행된 이후 국내거래소인 업비트에서 해외거래소인 바이낸스로 100만원 이상(트래블룰 적용 이후)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에서 바이낸스 입금방법

 

업비트에서 바이낸스 입금 순서

1) 바이낸스 가입하기

2) 바이낸스 코인 입금주소 확인

3) 업비트 코인 매수 및 출금

4) 바이낸스 입금 완료

 

 

트래블룰 적용에 따른 입금 차이

2022년 3월 트래블룰이 시행되면서 기존에 큰 금액을 쉽게 송금시키던 방식에서 새로운 인증이 하나 추가되었는데요. 이에 따라 100만원 이상 시와 이하 시 송금 방법에 차이가 생겼습니다. 

 

1) 트래블룰 적용 전

거래소끼리 송금할때 작은 금액이던 큰 금액이던 이체하는데 제한이 없음

 

2) 트래블룰 적용 후

100만원 이하 송금의 경우 트래블룰 적용 전과 같이 쉽게 송금이 되나 100만원 이상일 경우 입금, 출금 시 각 거래소의 계정 신분을 확인하는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100만원 이상 입금 시에는 반드시 신분명, 생년월일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업비트 : 더보기 → 본인 닉네임 > 부분 클릭 → 여권 영문 이름, 생년월일 확인

▶ 바이낸스 : 어플 왼쪽 상단 바이낸스 마크 클릭 → 본인이름 > 클릭 → Verifications → Personal information 확인

 

저같은 경우 업비트는 Hong Gildong, 바이낸스는 GildongHong으로 되어있는데 입금이 잘 됩니다.

 

1. 바이낸스 가입하기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입금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바이낸스 계정이 없으신 분은 우선 바이낸스 가입부터 실시합니다.

 

■ 바이낸스 가입 혜택 : 거래수수료 현물 20%, 선물 10% 할인 및 ★바우처 300달러 제공

1) 바이낸스 가입방법(모바일 버전)

2)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방법 초보자 가이드 

 

2. 바이낸스 코인 입금주소 확인

바이낸스를 가입 하신 후 바이낸스 입금을 위해 코인 입금 주소가 필요합니다. 

거래소로 입출금 시 사용하는 대표적인 코인은 리플(XRP), 트론(TRX)이며 그 이유는 이체 수수료가 가장 저렴합니다.

여기서는 리플을 선택하여 입금시키도록 하겠습니다.

 

1) 바이낸스 어플에서 Wallets에 들어간 후 Overview나 Spot에서 Deposit를 선택합니다.

2) Search란에 XRP를 입력합니다.

3) 네트워크를 선택하는 곳에서 Ripple 선택합니다.

참고) 코인 이체 시에는 입금주소나 출금주소가 네트워크마다 다르기 때문에 네트워크 일치화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코인 입금주소 확인-1

 

4) 아래와 같이 바이낸스의 XRP(리플)에 대한 입금주소가 나옵니다. 여기서 Deposit Address와 XRPTag를 복사해서 업비트 출금 시 주소란에 붙여넣기 할 예정입니다. 

바이낸스 코인 입금주소 확인-2

 

3. 업비트 코인 매수 및 출금

1) 업비트에서 리플 구매합니다.

2) 입출금 메뉴에서 리플 선택 후 출금하기를 선택합니다.

3) 출금할 수량을 정한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업비트 코인 매수 및 출금-1

 

4) 리플 주소 입력하기

가. 지갑 종류 : 바이낸스 선택

나. 받는사람 : 바이낸스 Deposit Address 주소를 복사 한 후 붙여넣기

다. 데스티네이션 태그 : 바이낸스 XRP Tag 붙여넣기 (트론의 경우 Tag 없습니다)

5) 출금 전 잠깐 선택에 아니요 선택     

업비트 코인 매수 및 출금-2

 

6) 2채널 인증 선택에서 본인이 편한 인증방법을 선택하여 인증을 실시합니다. 만약 2채널 인증이 없거나 실패가 뜨는 경우 바이낸스와 업비트의 신분명, 생년월일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트래블룰 설명참조)

7) 인증이 완료되면 출금진행 중인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 코인 매수 및 출금-3

 

4. 바이낸스 입금완료

업비트에서 출금진행 중이 되면 몇분 안되서 금방 바이낸스에 입금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은 Spot(현물지갑)으로 입금이 되므로 입금 후 리플을 판매(XRP/USDT)하여 USDT(테더)로 만든 후 거래하시면 됩니다. 선물거래를 하실분은 Transfer을 선택하여 Sopt에서 USDS-M Futures로 옮기시면 선물 또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바이낸스 입금완료

 

마치며

거래소에 입금, 출금을 할때는 잘못 주소를 입력할 경우 돈을 다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에 초보분들께서는 처음 소량을 보내서 입출금이 되는지 확인해보신 후 원하시는 금액을 보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거래소마다 출금 등에 주소 저장 기능도 있으니 자주 이용하실 때는 주소 저장을 하면 실수 없이 보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