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바이낸스(Binance)

가상화폐 에어드랍(Air Drop)이란? 스냅샷(sanpshot)이란?

촉촉이의하루 2021. 3. 9. 00:09

 촉촉이 하우스

가상화폐 에어드랍(Air Drop)이란? 스냅샷(snapshot)이란?

에어드랍

 

가상화폐를 거래하시는 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봤을 에어드랍(Air Drop), 스냅샷(snapshot).

이 두가지에 대해 아래와 같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드랍(AirDrop)이란?

 

에어드랍(Air Drop) 해석 그대로 공중에서 떨어진다는 뜻인데 특정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무상으로 코인을 지급하는것을 말합니다. 

그 예로, 비트코인캐시가 나왔을때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1:1 비율로 비트코인캐시를 지급한 일이 있었으며, 이더리움은 오미세고를 이오스는 EOSDAC 코인을 지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에어드랍은 각 거래소에서 진행을 하므로 거래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스냅샷(snapshot)이란?

 

스냅샷은 에어드랍이랑 연관성이 있습니다. 특정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무상으로 코인을 제공하므로 해당코인을 가지고 있는 기준이 언제이며, 그 기준시간때에  사진처럼 기록을 하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보통 거래소에서 공지를 통해 시간을 정하여 알립니다. 

 

예를 들어 2021년 3월 31일 21:00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는사람에게 1:1비율로 xxx코인을 준다고 하면 해당 시간때에 거래소에서는 비트코인을 들고 있는 사람에 대한 기록을 시작합니다. 이에, 이 기록에 등록된 사람만이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드랍(AirDrop) 시 주의할점

 

에어드랍(AirDrop)이 시행되면 공짜로 다른 코인을 받을 수 있기 떄문에 가격이 요동치게 됩니다. 스냅샷을 찍기 직전에는 없던 사람들도 순간 스냅샷에 기록되기 위하여 구매를 하게 되어 오르는 경향이 많으며, 스냅샷이 끝나는 순간 매도를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여 가격이 폭락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점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시 거래수수료 최대  20% 할인 평생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