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바이낸스(Binance)

블록체인(Block Chain)이란?

촉촉이의하루 2021. 3. 2. 13:39

 촉촉이 하우스

블록체인(Block Chain)이란?

블록체인

 

가상화폐, 비트코인에서 이용되는 기술이 블록체인(Block Chain)인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이 블록체인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블록체인의 탄생

 

블록체인은 2008년 발신자 '사토시 나카모토' 라는 이로부터 많은 암호학 전문가들이 메일을 받았고 그 메일에는 짧은 논문이 있었으며, 그것이 최초의 블록체인 백서(White Paper)였다. 여기에는 비트코인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이중 한 암호화 전문가와 사토시나카모토는 꾸준히 연락하며 비트코인 시스템을 개선하였고, 이를 통해 2009년 1월 사토시 나카모토는 비트코인을 탄생시켰습니다.

 

 

블록체인의 4가지 기술적 특성

 

1. 탈중앙성

블록체인의 가장 중요한 기술적특성으로 거래 기록이 담긴 것을 제3자에 맡기지 않고 참여자들이 직접 검증과 승안, 합의해나가는 활동을 하며 관리한다.

 

2. 투명성

새로운 블록은 생성되는 동시에 모든 참여자에게 전성되어 공유되며, 거래기록은 참여자 누가나 볼수 있다. 

다만, 참여자의 실명은 알 수 없기 떄문에 '익명성'의 특징을 갖는다.

 

3. 불변성

블록이 순차적으로 연결되면 수정하거나 삭제하기 어렵다. 수정하려면 모든 참여자의 컴퓨터에 있는 내용을 한 번에 바꿔야 하기 때문이다.

 

4. 가용성

블록체인의 데이터는 모든 참여자의 pc에 분산 저장되므로, 하나가 문제를 일으키더라고 전체 시스템은 유지되며 중단되지 않는다. 

 

<출처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기존의 거래방식이 관리를 하는 은행 통해 거래방식을 저장하였다면, 블록체인은 거래에 참여한 모든 인원에게 거래내역을 나눠서 분산저장하므로 해킹을 하려면 거래한 모든 인원의 PC를 동시에 해킹해야 하므로 해킹이 불가능하다. 또한, 각각 거래를 진행함으로 중앙관리자가 없다는 것 또한 특징입니다.

 

<출처 - SW중심사회>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시 거래수수료 최대  20% 할인 평생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