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바이낸스(Binance)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입금방법 총정리

간부은 개미 2021. 5. 1. 17:02

 촉촉이 하우스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입금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촉촉이하우스 입니다.

 

오늘은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선물이란? 코린이나 주린이 분들은 해당 용어가 생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선물이 무엇인지에 대해 먼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Futures)이란 특정일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물건을 매입 또는 매도하기로 약속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하지만 바이낸스에서는 특정일이 없고 무기한으로 진행되며, 펀딩비가 발생하게 되죠. 

 

바이낸스 선물거래는 최대 125배를 제공하고 있어, 소위 몇백만원으로 몇십억도 버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청산을 통해 투자금을 잃는 사람도 많습니다. 선물옵션 방법 등에 대해서는 제일 하단에 링크를 첨부해두었습니다.

 

 

1. 바이낸스 가입방법

우선 선물거래를 위해서는 바이낸스에 가입하는게 우선이겠죠.

아래 링크로 가입 시 거래수수료 20% 할인이 되며 추가로 22.08월 이후 가입자에게는 거래조건 만족 시 $300 지급됩니다.

현 환율기준 약 40만원 정도 되겠네요.

 

실제 20%라고 홍보하면서 0~10%로 설정해두는 경우도 많으니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해당 문구가 없으면 가입자분의 혜택은 0%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리 가입하셨더라고 해당 문구를 못 보셨거나 할인 혜택을 못 받으신 분들은 다른 이메일로 재가입하시면 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신분인증은 안 하시거나 1계정만 하셔야 합니다. 

 

가입 안 하신 분들은 아래 랭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됩니다.

 

2022.08.07 - [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바이낸스(Binance)] - 바이낸스 가입방법 가입 시 300달러 증정

 

바이낸스 가입방법 가입 시 300달러 증정

 촉촉이 하우스 바이낸스 가입방법 가입 시 300달러 증정 세계1위 거래소 바이낸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의 경우 코인 거래를 하시는 분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always-happyday.tistory.com

 

2. 바이낸스 입금방법

[1] 바이낸스 앱 설치

PC로 이용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로 가셔서 로그인하시면 되시고, 핸드폰(모바일)을 이용하여 거래하시려는 분들은 Play스토어에서 바이낸스를 검색하셔서 설치를 해줍니다.

 

Q. PC로 로그인 시 하얀 화면이 나오고 먹통이 됩니다

A. 크롬 문제로서 엣지를 이용하여 로그인하시면 해결됩니다.

 

핸드폰으로 검색하여 설치하실 분들은 바이낸스 앱(어플)주소이니, 바로 클릭하셔서 설치하셔도 됩니다.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inance.dev

 

Binance 거래소 - 가상화폐 트레이드 앱 - Google Play 앱

가장 안전하고 빠른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 세계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손쉽게 시작해보세요!

play.google.com

 

[2] 국내거래소에서 바이낸스 입금시키기

바이낸스는 해외거래소로서 현재 카드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에 방법은 국내 거래소에서 코인을 구매하여 바이낸스로 보내야 합니다.

현재는 바이낸스가 영어로만 가능하니 이점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가. 업비트 거래소에서 코인 구매하기

업비트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므로 이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국내에서 해외로 보낼 때 어떤 코인을 구매하여 이체시키는가? 그 답은 트론이나 리플입니다. 그 이유는 값싼 수수료와 빠른 전송속도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트론의 경우 무료이거나 1TRX가 들고 3분~5분 정도면 이체되지만 비트코인의 경우 3~5만원 정도의 수수료와 이체하는데 길게는 몇일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에 저는 트론을 구매하여 이체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트론은 이체 시 태그가 없어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업비트에서 트론을 구매 후 입출금 메뉴에서 트론을 선택하여 출금하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이체시킬 수량을 결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업비트에서 수량을 결정하고 나면 바이낸스 입금주소를 입력하라는 것이 나오는데 여기에 바이낸스에서 입금을 클릭하여 TRC20을 선택 후 바이낸스 입금주소를 업비트의 출금주소에 복사하여 줍니다.

해당 과정은 초보자분들이 처음하실때 실수하실 수 있으니 소량을 보내보시고 이체되는게 확인되시면 큰 금액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참고) 입출금시에는 반드시 입금될 거래소와 출금될 거래소의 코인이 같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트론을 보내는데 리플 입금주소를 넣는다던지 해서 보낸다면 해당 코인을 찾는데 엄청난 어려움이 있다는 걸 꼭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4] 업비트 출금 신청 후 승인 기다리기

 

3. 바이낸스 선물거래소로 전송하기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코인을 보내면 코인은 자동으로 현물지갑으로 입금이 됩니다. 만약 선물거래를 하시려면 해당 현물지갑에서 선물지갑으로 보내야합니다. 

우선 보낸 트론을 현물거래소에서 매도를 해서 USDT로 만듭니다. TRX/USDT에서 매도하시면 USDT가 됩니다.

1 USDT는 1달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원화겠죠.

 

지갑에서 전송을 누르셔서 발신 현물지갑 TO는 선물로 고르셔서 USDT 최대로 선택하여 전송하시면 1초만에 전송이 완료됩니다.

 

(현재 바이낸스는 한글지원이 되지 않으므로 사진 상의 한글도 영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 바이낸스 선물거래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소를 가보시면 교차, 격리 및 TP/SL, 리듀스온리, 포스트 온리 등 생소한 용어들이 많습니다.

해당 내용은 저의 블로그에 포스팅해두었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2021.02.28 - [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바이낸스(Binance)] -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선물 거래 시 교차, 격리란?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선물 거래 시 교차, 격리란?

 촉촉이 하우스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선물 거래 시 교차, 격리란?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에서 선물 거래를 시작할 때 거래를 처음 하는 사람이라면 거래화면부터가 생소합니다. 이중, 선물

always-happyday.tistory.com

 

2021.03.11 - [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바이낸스(Binance)] - 바이낸스 선물거래 시 옵션설정(TP/SL, 리듀스 온니, 포스트 온리)

 

바이낸스 선물거래 시 옵션설정(TP/SL, 리듀스 온니, 포스트 온리)

 촉촉이 하우스 바이낸스 선물거래 시 옵션설정(TP/SL, 리듀스 온리, 포스트 온리) 바이낸스 선물 거래 시 구매량을 정한 후 아래와 같이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lways-happyday.tistory.com

이상으로 바이낸스 가입방법부터 선물거래방법까지 포스팅을 바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