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

코인거래소 추천 및 사기예방(비트코인, 알트코인이란)

간부은 개미 2023. 10. 29. 17:33

 촉촉이 하우스

코인거래소 추천 및 사기예방(비트코인, 알트코인이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인거래를 처음 시작하시는분들에 대해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코인의 경우 아직까지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시각이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과거와 다르게 코인이 하나의 투자 수단으로 자리 잡은 만큼 전 세계 많은 기업들이 투자를 해오고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코인에 대해 잘 모르시는 어르신 분들 등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등을 하는 등으로 코인사기도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코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거래소는 어디가 좋은지? 사기예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알트코인이란?

'비트코인' 지금은 대부분이 사람들이 알고 있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코인이라고 얘기하면 무조건 비트코인인줄 아시는분들도 주위에 많이 있더라구요. 이에 우선 비트코인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코인의 종류는 엄청 많습니다. 너무 많아서 각 코인마다 특징을 다 알지도 못할 정도니까요. 그 중 대장을 뽑으라면 여러분들이 다 아시는 비트코인입니다. 쉽게 말해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기술기반으로 만들어진 암호화폐입니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모든 코인을 알트코인(이더리움, 리플 등)이라 부릅니다.

 

사실 코인이 뜨게된 이유는 블록체인 기술 때문인데요. 블록체인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블록체인(Block Chain)이란?

촉촉이 하우스 블록체인(Block Chain)이란? 가상화폐, 비트코인에서 이용되는 기술이 블록체인(Block Chain)인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이 블록체인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블록체인의 탄

always-happyday.tistory.com

 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현재 비트코인을 통한 결재시스템이 세계 곧곧에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렇다 보니 추후 새로운 디지털화폐로 쓰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로 인해 초창기보다 가격이 엄청 올라가게 되고 투자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게 되었죠.

 

비트코인으로 결재가 가능하게 된것도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해킹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예전, 해킹이 되었다는 뉴스가 몇년전 나온적이 있었는데요. 저도 예전 유명하지 않은 거래소에서 해킹 당했다며 결국 보상을 완벽히 다 받지 못해 손해가 크게 난적이 있었는데요. 이런 거래소들은 현재 많이 사라졌지만 최대한 안전한 거래소에서 거래하시는 것이 최고입니다.

 

코인거래소 추천

현재 코인 거래소는 세계적으로 많이 있습니다. 그 중 몇가지를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 코인 상위 거래소 순위 확인(선물기준)

https://coinmarketcap.com/ko/rankings/exchanges/derivatives/

[1] 국내거래소

대표적으로 빗썸과 업비트가 있습니다. 빗썸의 경우 초창기를 주도한 거래소이며, 업비트의 경우 빗썸에 비해 늦게 생겼지만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거래소로 두 거래소의 경우 어디를 이용해도 안전하다고 봅니다.

 

[2] 해외거래소

해외거래소를 이용하는 분들은 일단 코인을 어느정도 아시는 분들입니다. 코인거래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 분들의 경우 이체도 어려워 이체 시 실수를 하게 되면 코인 찾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에 어느정도 코인에 대해 공부한 후 해외거래소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1위 : 바이낸스(Binance)

바이낸스의 경우 창펑 자오 대표가 만든 거래소로 과거에도 세계1위, 현재도 세계1위 거래소로 전세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거래소입니다. 세계1위 거래소인만큼 안전성은 그 어떤 거래소보다 보장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할것으로 사료됩니다. 바이낸스가 무너지면 코인시장이 무너진다고 봐도 되니까요. 

바이낸스는 국내거래소에는 없는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선물거래, 스테이킹, 런치패드 등 다양한 코인 참여방법 등이 있습니다. 

 

바이낸스 가입방법 3단계 및 300달러 추가 증정

촉촉이 하우스 바이낸스 가입방법 3단계 및 300달러 추가 증정 세계1위 거래량을 자랑하는 바이낸스 거래소의 가입방법과 가입 시 거래수수료 할인혜택, 추가로 300달러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도

always-happyday.tistory.com

2위 :  Bybit

국내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거래소입니다. 바이낸스와 동일하게 선물 거래 등이 가능하고 주기적으로 세계코인대회 등을 여는 등의 행사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바이비트(Bybit) 가입방법 구글OTP보안 설정 방법

촉촉이 하우스 바이비트(Bybit) 가입방법 구글 OTP 보안설정 방법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 떨어지고 있어서 투자자들의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마침 국내 거래소의 디지털 자산 유의 종목으로 지정,

always-happyday.tistory.com

3위 :  OKX 

OKX거래소도 위 거래소들과 기능은 동일합니다. 영국 프리미어 리그 맨체스터 시티FC와 파트너쉽이 체결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선 많이 홍보되지 않아 위 거래소보다는 이용하시는분들은 조금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OKEx 오케이엑스거래소 가입방법 수수료20%할인

촉촉이 하우스 OKEx 오케이엑스거래소 가입방법 수수료 20%할인 2017년에 런칭된 거래소로 해외 거래소 중에 세계 2위 거래소인 OKEx 오케이엑스거래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OKEx는 오케이엑스

always-happyday.tistory.com

 

코인 사기예방 방법

우선 티비에서 나오는 사기사례처럼 본인이 거래하는것이 아닌 특정 코인이 개발되니 또는 상장되니 돈을 투자하라는것은 무조건 걸러야합니다. 이는 거의 100% 사기일 것입니다.

 

코인은 본인이 직접 거래소를 통해 거래를 해야합니다. 물론 P2P 등 지갑을 이용해서 거래하기도 하지만 일반분들은 대해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시는게 대부분입니다. 

그럼, 사기 거래소는 어떻게 판단하느냐? 그것은 위에 적어둔 코인마켓캡 사이트 등에 기재된 상위 거래소의 경우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 거래소 관련 사기 경험

1. 예전에 제가 겪었던 일입니다. 바이낸스를 이용하는데 구글에서 바이낸스 치고 들어갔는데 로그인을 하려는 순간 약간의 이질감이 느껴져 보니 주소가 약간 다른 사이트가 검색사이트에 상위에 노출되어 진짜 사이트처럼 되어 있던적이 있었습니다. 바로 바이낸스로 신고했었는데요. 이처럼 이런 낚시 사이트도 간혹 있을 수 있으니 주소가 정확하다면 즐겨찾기를 해두거나 핸드폰 어플을 이용한다면 이런 상황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2. 제 지인의 피싱사례인데요. 코인이 한창 활발하던 시기였는데 지인 코인이 해킹됐다며 아이디, 비번을 전화로 요구했던적이 있는데요. 이는 무작위 전화였던거 같긴한데 코인 피싱도 있구나 라고 알게 된 계기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OTP설정 등을 무조건 하니 OTP까지 무턱대고 알려주시는분은 없겠죠.

3. 위에도 있는 내용이지만 사람들이 거의 이용안하는 거래소를 이용하다가 해당 거래소가 코인 해킹을 당했다며 뉴스에도 나오고 해서 손해를 본적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해당 거래소가 자작극을 벌였던거 같긴한데 현재는 사라진 거래소죠. 이에 무조건 큰 거래소에서 거래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코인 거래소 추천 및 사기예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엘사바도처럼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하는 국가도 생기고 많은 대기업들이 투자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코인 미래도 점점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