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비트코인, 주식 등)/바이낸스(Binance)

업비트 바이낸스 차이(국내거래소, 해외거래소)

간부은 개미 2024. 1. 17. 17:33

 촉촉이 하우스

업비트 바이낸스 차이(국내거래소, 해외거래소)

국내 대표적인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와 해외대표 거래소인 바이낸스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국내거래소는 해외거래소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장단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바이낸스 차이(국내거래소 해외거래소)

 

국내거래소, 해외거래소 차이

가상화폐 국내거래소, 해외거래소의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일까요?

가장 큰 차이는 해외거래소에서는 선물거래 및 마진 거래 등 상승 배팅 및 하락 배팅이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선물 거래란 장래의 일정한 시기에 거래를 한다는 조건으로 매매계약을 하는 거래 종목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 많은 국내 투자자분들이 해외거래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선물거래의 장점으로는 국내거래소와 다르게 하락장 일때도 아래로 배팅(숏)하여 돈을 벌 수 있다는 장점과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본인의 돈 보다 더 많은 투자금으로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로 인해 엄청난 부를 이루기도 하죠.

 

선물거래의 단점으로는 레버리지를 이용해서 투자하다보니 반대로 손해가 날 시 본인 투자금의 레버리지만큼 손해가 커져 청산(투자금 0원)이 될 수 있다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 한방을 노리기 위해 선물거래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선물거래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선물거래 용어나 방법, 자신만의 손절라인 등을 정하여 선물거래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신 후 거래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국내거래소 해외거래소
현물 / 선물 현물 가능 / 선물 불가능 현물 가능 / 선물 가능
레버리지 가능 여부 불가능 가능
거래 화폐 KRW(원) / BTC / USDT USDT / USDC /  BTC 등
거래량 적음 많음
코인 상장수 적음 많음
거래소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등 바이낸스,  OKEX, 바이비트, 비트겟 등

 

바이낸스, 업비트 차이점

1) 바이낸스, 업비트 거래량 및 전세계 순위(현물 Spot 기준)

  - 현물 거래 기준 바이낸스가 업비트 대비 약 6배 거래량이 많은 걸 알 수 있습니다.

현물(spot) 기준 순위 거래량(24h)
바이낸스 1 ₩ 18,079,031,548,441
업비트 13 ₩ 2,946,122,408,319

 

2) 바이낸스, 업비트 거래량 및 전세계 순위(선물 Futures 기준)

선물(Futures) 기준 순위  거래량(24h)
바이낸스 1 ₩ 55,760,618,796,399
업비트 선물 불가 0

 

업비트 대비 바이낸스가 거래량이 더 많으므로 유동성이 더 좋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유동성이 좋지 않으면 시장 변동성과 가격차이로 이어지며 반대로 유동성이 좋다는 것은 시장이 안정적이고 가격변동에 대한 저항력이 높다는걸 의미하므로 유동성이 높은 거래소가 좋긴합니다. 다만, 업비트도 현물 랭킹이 높은 거래소로 현물만 이용시에는 좋은 거래소라고 생각됩니다. 

 

3) 수수료 차이

▶ 업비트 거래수수료

현재 원화(KRW)마켓 수수료 할인 이벤트 중입니다.

업비트 거래수수료

▶ 바이낸스 거래수수료

바이낸스의 경우 현물, 선물(USDS-M, COIN-M)에 따라 각 수수료가 다르며 할인 제도도 다양합니다. 

수수료 할인 : 할인 링크(아래 참조)를 통해 가입 시 현물 20%, 선물 10% 할인 + BNB 코인을 수수료로 사용 시 추가 25% 할인

 

- 현물 수수료

바이낸스 현물 수수료

 

- 선물 수수료

바이낸스 선물수수료

 

위와 같이 현물 거래를 비교해보았을 때 업비트 0.139%, 바이낸스 0.1% 인걸 알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가 수수료가 더 저렴한데 바이낸스는 여기에 더불어 가입링크 20% + BNB 25% 할인을 더 해 45% 할인이 더 가능함으로 수수료로 보았을때 바이낸스가 훨씬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한글 서비스 지원 관련

특금법이 시행되기 전에는 바이낸스도 한글이었으나 현재는 특금법에 따라 한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소 불편함이 있으나 공지사항 등 영어로 된 부분은 언제든지 크롬 등을 이용해 사이트 번역이 가능함으로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바이낸스 가입 시 수수료 할인링크 제공

■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링크 (현물 20%, 선물 10% 할인 및 300달러 증정금 제공)
  - 증정금 300달러 받는 방법은 아래 가입(모바일 버전 총정리) 설명 글 참조

  - 선물지갑 개설 시 레퍼럴 코드 입력란이 나오시는 분은 선물 레퍼럴 코드 dc10 을 입력하시면 동일혜택 적용
https://accounts.binance.com/en/register?ref=N60S6JHP

 

Binance - Cryptocurrency Exchange for Bitcoin, Ethereum & Altcoins

 

www.binance.com

 

 

바이낸스 가입방법(300달러 지급) 모바일 버전 총정리

촉촉이 하우스 바이낸스 가입방법(300달러 지급) 모바일 버전 총정리 가상화폐 세계1위 거래소 바이낸스 가입을 휴대폰으로 손쉽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총정리하였습니다. 실제 사진을 토대로

always-happyday.tistory.com

가입 후 도움이 될 만한 글

1. 바이낸스 한국어 설정방법

2. 바이낸스 가입 후 선물지갑 개설 퀴즈 정답

3.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송금방법